MY MENU

한일관계사학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STEP 01

    회원가입안내

  • STEP 02

    회원약관동의

  • STEP 03

    회원정보입력

  • STEP 04

    회원가입완료

제목

학회 운영 사항, 협조의 말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03.16
첨부파일0
조회수
706
내용

한일관계사학회 회원 선생님

 

여름비 같은 봄비가 내립니다. 곧 희망찬 봄이 성큼 다가올 듯합니다.

 

지난 3월 기획학술회의는 회원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성황리에 마쳤습니다. 초대 회장을 지내신 전북대의 하우봉 선생님의 정년을 축하하는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선생님께서 학회의 활발한 학술활동을 지원하는 학술상에 일천만원의 기금을 기부해 주셨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더욱 훌륭한 학술상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특히 성심으로 행사를 마련해주신 전북지역의 한문종, 홍성덕, 장순순, 유채연 선생님을 비롯한 회원 여러분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향후 학회 운영과 관련된 사항을 아래와 같이 알려 드리오니 많은 성원과 협조 부탁드립니다.

 

1. 학술상 응모

학술상 시행을 위해서 2016-17년도에 저술을 출간한 회원분들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학술상 시상은 매년 3월에 시행해 왔으나, 올해는 3월 전북대 기획학술회의로 인해 한 달 연기하여 4월 발표회 때 시행합니다.

 

2. 월례발표자 모집

6월 이후 발표자를 모집합니다. 3월 전북대 기획학술회의 때도 제기된 바와 같이 앞으로 30-40대 젊은 연구자들을 적극 발굴하고자 하오니 회원 여러분께서도 추천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또한 이미 4월 발표를 희망한 선생님께서는 총무에게 연락 바랍니다. [일본 우익... 위안부라는 주제로] 기억합니다만, 죄송스럽게도 총무가 근무처를 옮기면서 메모지를 챙기지 못했답니다. 그리고 10월에는 메이지유신 관련 학술대회로 월례발표회를 대신하오니 10월을 제외하고 미리미리 월례발표를 신청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3. 연회비/평생회원 납부 요망 : 미납회원 학회지 발송 및 논문 투고 제한

우리 학회는 연회비 3만원(석사 1만원), 평생회비(40만원)입니다.

학회 집행부가 원활한 학회 운영을 위해 재정 확충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사오니, 회원 여러분께서도 아시는 바와 같이 최근 사회 전체가 투명화되면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집행부는 불필요한 비용을 줄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사오니 회원 여러분께서도 꼭 회비를 납부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회비 납입 현황을 점검하여 전년도까지 회비를 미납한 회원에게는 학회지 발송을 중단하며 또한 학술지 논문 투고도 회비를 완납하여야 접수가 가능하오니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4. 5월 31일 간행, 제60집 투고 안내

2018년도부터 학회는 4회로 발간횟수를 늘이고 우수 학술지 선정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5월 31일에 간행될 제60집에 들어갈 원고/서평/자료소개를 모집합니다. 투고 시한은 3월 31일(토)입니다.

 

회원여러분의 건승을 빕니다.

 

2018년 3월 15일 한일관계사학회 회장 김동명 올림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