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한일관계사학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STEP 01

    회원가입안내

  • STEP 02

    회원약관동의

  • STEP 03

    회원정보입력

  • STEP 04

    회원가입완료

제목

신임회장 인사말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2.31
첨부파일0
조회수
576
내용

한일관계사학회회원 선생님들께

 

모두가 코로나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신축(辛丑)년을 맞이하여 신년 인사드립니다현명철 선생님의 뒤를 이어 2021년 1월 새로이 한일관계사학회 회장을 맡게 된 상명대학교 김문자입니다.

 

우리 학회는 많은 학회 회원 선생님들의 헌신과 노력으로 자타가 인정하는 한일역사연구의 중심적인 학회로 발전했습니다미력하나마 부회장으로 일했던 경험을 살리고 여러분들과 힘을 모아서 학회가 더 발전된 모습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일역사연구의 중추를 담당해 온 전통 있는 학회답게 더 나은 학회로 발전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일들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첫째코로나 사태로 온라인 월례발표회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오히려 변화하는 환경을 적극 활용하여 국내외 연구자들의 교류를 활성화하는 활동의 장을 마련하겠습니다그리고 새로운 연구자들을 발굴하여 학문 후속세대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둘째국제심포지엄과 연합학술대회 개최를 통해 학회 회원들 모두의 학문적인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특히 2022년 한일관계사학회 창립 30주년 행사를 미리 기획하여지금까지 학회를 발전시킨 모든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와 만남의 자리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셋째국내외 학회 및 학술대회 지원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학회 재정을 안정적으로 확보하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임원진과 함께 봉사하는 자세로 최선을 다해 학회를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아무쪼록 학회 회원님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조언 그리고 성원을 부탁드립니다끝으로새해에도 건강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잘 이루어지기를 기원합니다.

 

2021년 1

한일관계사학회 회장 김문자 올림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