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인한일관계총서
내용
저자 : 손승철
발행일 : 2017. 9. 15
제1편 역사왜곡의 실상
제1장 일본 중학교 역사교과서(扶桑社)의 왜곡실상 / 3
1. 머리말
2. 일본의 교과서 제도
3. 왜곡실상
4. 후소샤판 서술의 특징
5. 맺음말
제2장 ?일본인의 역사교과서?(自由社)의 근세 한국사 서술 / 39
1. 머리말
2. 일본교과서의 서술경향
3. <自由社>판의 近世史像
4. 맺음말
제2편 한?일 공동연구와 인식의 공유
제1장 고려?조선전기 한일관계사 기술의 공통점과 차이점 / 71
1. 머리말
2. 주제별 서술경향
3. 공통점과 차이점
4. 맺음말
제2장 한?일 역사교과서 중?근세 분야 쟁점사항의 비교 / 103
1. 머리말
2. 주제별 기술경향
3. 공통점과 차이점
4. 맺음말
제3장 일본 역사교과서 왜곡의 사적 전개와 대응 / 129
1. 머리말
2. 역사왜곡의 사적 전개
3. 역사왜곡에의 대응
4. 한일역사공동연구위원회의 활동
5. 맺음말
제3편 현행 검인정 교과서의 조선시대 대외관계 분야 서술
제1장 중학교 ?역사?, 조선시대 대외관계 분야 서술 / 161
1. 머리말
2. 교육과정과 집필기준
3. 구성요소의 분석
4. 구성요소의 문제점
5. 맺음말
제2장 고등학교 ?한국사?, 조선시대 대외관계 분야 서술 / 209
1. 머리말
2. 교육과정과 집필기준
3. 구성요소의 분석
4. 구성요소의 문제점
5. 맺음말
■ 찾아보기 299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