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한일관계사학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STEP 01

    회원가입안내

  • STEP 02

    회원약관동의

  • STEP 03

    회원정보입력

  • STEP 04

    회원가입완료

제목

17. 한 일 역사교과서, 왜곡과 인식의 공유 <손승철 지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7.15
첨부파일0
조회수
295
내용

저자 : 손승철

발행일 : 2017. 9. 15

 

 

1편 역사왜곡의 실상

1장 일본 중학교 역사교과서(扶桑社)의 왜곡실상 / 3

1. 머리말

2. 일본의 교과서 제도

3. 왜곡실상

4. 후소샤판 서술의 특징

5. 맺음말

 

2장 ?일본인의 역사교과서?(自由社)의 근세 한국사 서술 / 39

1. 머리말

2. 일본교과서의 서술경향

3. <自由社>판의 近世史像

4. 맺음말

 

2편 한?일 공동연구와 인식의 공유

1장 고려?조선전기 한일관계사 기술의 공통점과 차이점 / 71

1. 머리말

2. 주제별 서술경향

3. 공통점과 차이점

4. 맺음말

 

2장 한?일 역사교과서 중?근세 분야 쟁점사항의 비교 / 103

1. 머리말

2. 주제별 기술경향

3. 공통점과 차이점

4. 맺음말

 

3장 일본 역사교과서 왜곡의 사적 전개와 대응 / 129

1. 머리말

2. 역사왜곡의 사적 전개

3. 역사왜곡에의 대응

4. 한일역사공동연구위원회의 활동

5. 맺음말

 

3편 현행 검인정 교과서의 조선시대 대외관계 분야 서술

1장 중학교 ?역사?조선시대 대외관계 분야 서술 / 161

1. 머리말

2. 교육과정과 집필기준

3. 구성요소의 분석

4. 구성요소의 문제점

5. 맺음말

2장 고등학교 ?한국사?조선시대 대외관계 분야 서술 / 209

1. 머리말

2. 교육과정과 집필기준

3. 구성요소의 분석

4. 구성요소의 문제점

5. 맺음말

 

■ 찾아보기 299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